cj대한통운 배당금 지급일
꽃피는 4월이 되면 연말 배당금이 들어오는데 배당금이 들어오면 어디에 쓸지 다시 재투자를 해야 할지
고민도 되지만 주가가 하락한다면 배당금이 들어와도 기분이 좋지 않은데 지금이 그렇습니다.
미국은 CPI가 높게 나오면 금리 상승과 함께 하락하는 것 같았지만 PPI는 괜찮게 나오며 다시 상승하였음에도 우리나라 코스피는 2700을 깨고 끝났습니다.
기관이 계속 매도하고 금리는 동결하였지만 물가 상승이 쉽게 내려오지 않고 환율상승이 진짜 한숨이 나오고
게다가 밸류업 관련주들의 하락이 겹치면서 힘을 못 받고 있는 우리나라 주식시장입니다.
반도체 수출이 늘어나며 반도체 관련주와 몇몇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힘이 빠진 것 같습니다.
2023 CJ대한통운 실적
2023년 대한통운은 영업이익 4802억, 순이익 2429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전년대비 매출은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큰폭으로 상승하였고 몇 년 동안 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가도 작년 10월 7만원대에서 올해 2월 2일 14만 8600원까지 큰 폭의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고점을 찍고 하락하고 있는데 4월 12일 종가는 118200원입니다.
어제 크게 상승하였다가 오늘 어제만큼 하락하였는데 최근에는 박스권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알리와의 계약이 끝나면서 재계약 문제가 나오면서 하루하루 변동폭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직
정확한 소식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재계약 여부와 물량 조절을 할지, 아니면 단가 조정에서 힘겨루기라는 여러가지 소문이 들리고 쿠팡이라는
경쟁자가 생겼지만 작년까지 실적을 꾸준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배당금 지급일
대한통운은 예전부터 배당금이 적었습니다.
올해도 실적이 좋아졌지만 배당금은 전년과 같은 500원으로 결정했고 배당성향은 5%도 안됩니다.
하지만 주가가 상승하였기에 배당금이 적더라도 괜찮은데 좀더 주주환원 정책이 나왔으면 하네요.
대한통운의 배당금 지급일은 4월 24일 수요일입니다.
보통 오전에 들어오는데 세금 15.4%를 제외하면 한 주당 423원의 배당금이 입금되겠네요.
CJ대한통운을 알리와의 재계약 뉴스가 나오기까지 변동폭이 클 것 같은데 재계약을 하지 않을까라는 소문이 있어서 그렇게 된다면 당분간 물류량은 크게 줄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배당금과 배당성향을 높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